경은상사 쇼핑몰 경은어쿠스틱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통기타 정보

통기타 정보

통기타를 선택하는 방법부터 컨디션 유지 관리까지

게시판 상세
제목 스트링 이야기 4부 - 비코팅현과 코팅현 그리고 수명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5-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06
평점 0점

 

 

 

 

통기타 스트링에는 비코팅 스트링과 코팅 스트링이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저렴한 것이 비코팅 스트링이며, 공기나 습도, 그리고 땀과 먼지등의 이물질에 의해 부식되어


스트링의 수명이 비교적 짧습니다. 가격대 형성은 4000원에 12000원으로 코팅현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코팅 스트링은 브랜드 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현에 코팅을 하게 됩니다. 나노웹 코팅, K3 화학적 코팅, 필름을 입히

 

코팅등이 있으며, 가격대는 보통 200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있는 고급 스트링입니다.


스트링은 코팅이 되었는가 안되었는가에 따라서 수명이 결정되지만, 스트링 성능은 사용되는 시간에 따라서 차이가있습니다. 약 30시간 연속 플레이를 하면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되며, 이는 플레이어가 얼마만큼 민감하 소리를 구분하는 능력을 지녔는가에 따라서 교체주기가 틀립니다.


초보분들은 비용적인 면의 부담과 교체방법의 번거로움 등으로 사용중 끊어지지 않으면 1년이 넘도록 사용하는 분들

도 종종 볼 수 있으니까요. 다만 너무 오랫동안 교체를 하지않아 부식된 스트링은 찔렸을 때 파상풍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드립니다.


비용적인 부담으로 끊어진 스트링만 구입하여 교체하는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급한 상황으로 인하여 한줄씩 교체를 해야할 경우와  교체 직후 끊어진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스트링을 동시에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스트링간에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